'
지수.북한이슈보다 중요한 것
  • 작성자 여인수 전문가 l 작성일 2017/08/14 13:03 l 조회수 12036

 

 

 

 

8월은 삼성전자가 하락을 주도하는 장이고. 이 과정에서  시가총액 1위 종목을 대거 처분한 기관.외국계 자산이 시장에서 빠져나가기 보단 코스피 저평가 중.대형주와  코스닥 실적성장 스토리가 있는 주가를 매입해 들어오면서 오히려 지수가 2400p이상 뻗어갈때 소수 대형주만 움직이는 장세보단  실제 다수 종목군이 움직일 수 있는 수급환경이 바뀌어 가는 과정입니다.

 

 

 

즉.  일반이 돈을 벌 수 있는 장세로 변모하는 상황이 도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주 2310p초반까지 조정을 받으면서 1차 기술적 저점을 확인했어나 아직 완벽한 진바닥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단 하락마디를 두마디 크게 하방변동을 보여주었기에  이번주는 조정구간 만나는 반등4파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때 지난주 지수 급락장에서도 수급이 유입되며  추세를 잘 유지해준 주가군이 약진할 자리입니다.

 

 

 

 

미국.북한간 주고받는 험학한 발언 수위와 메인 언론 뉴스만 보면  당연히 돌발변수에 리스크관리를 해야 하는 것처럼 생각드나,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는 이번에도  초과 조정시는 저가매수 기회일 뿐이다 강조드립니다.  전쟁 발발시 전력에서 상대가 되지 않을 뿐더러 북한 정권 자체가 없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북한은 협상 도출을 위해서 벼랑끝 전술로 첨예하게 대립하나 이 국면은 어느 시점에서 대화국면으로 탈바꿈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평양을 떄리고 싶은 미국의 강경론은 항상 존재하지만  한국에 유입된 천문한적 투자자산을 그대로 두고 전쟁 수행은 현실적으로 힘들것이다는 것을 미국내에서도 잘 알고 있고. 이러한 구도를 잘 알기에 북한도 저렇게 쇼를 할 수 있는 것이다 판단됩니다.  미국 국방예산 심의기간이 끝나면 8월중순~하순이후 위기설은 다시 잦아 들 가능성을 준비할 시점입니다.

 

 

 

 

 

삼성전자에서 빠져나온 수급은

 

 

 

 

최근 상승기조화되고 있는 산업.소재중 성장기조가 강한 기업군에 수급이 유입되기 시작했고.  IT주 영역 역시 삼성전자보단 하반기 성장구도가 명확한  IT부품.소재주군을 보다더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지난주 후반 삼성전자 급락장에서도  선전한  IT관련 주가가 확연히 존재하는 데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닥시장은 수급의 열쇠를 지닌 시장이나,

 

 

 

 

 

이번 조정을 통해서 가격매력이 등장한  하반기 실적추이 단단한 주가군은  기관.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사들이고 있습니다.  역시 시가총액에서 빠져나온 자산들이 종목을 두들기고 있는 것입니다.

 

 

 

 

IT부품.소재군 역시 분명 주가 명암이 확연한 차이가 종목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반기 피크를 친 섹터와  하반기도 고성장세가 보장된 주가군으로 업황차이가 크게 차이가 나기에  8월중순이후 IT주는 반드시 옥석을 가리고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장 탐방과 실제 세밀한 조사작업을 거친 주가를 중심으로 실전에선 하락압박 구간에서 적극적 매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주는  전체적으로 꺽여있고 조정이 다수이나.  소수 강력한 이슈가 존재하는 주가군은  집약되어 움직입니다.  특히 하반기 라이센싱아웃 가능성이 충분해졌다고 현장에서 파악된 주가는 저가 매입과 승부를 걸 수 있다 판단됩니다.  이 부분은 일반의 영역이 아니다 판단됩니다.

 

 

 

 

 

이번주 아주 오랜만에 온라인 시황설명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8월15일(화) 저녁 9시에 개설 예정이며.  하반기 시장구도와 고수익 유망주에를 집약 .선정 제시할 예정입니다.

 

 

 

 

 

 

 

한줄답변 최신글이 맨위로 올라옵니다.
  • 일프로님

    투자전략 잘 보았습니다. 감사함니다.

    2017-10-12 오후 11:28:21

  
  • 윤태자

    2017-12-20 오후 5:01:41

  
  • 담쟁이농원

    감사 합니다

    2019-07-24 오후 7:48:33

  
  • etoOneID19589

    1234

    2023-07-09 오후 1:25:28